찻잔속의 여러 이야기들이 들리시나요?

tirano.egloos.com

포토로그



오심 인정...그래 그렇다 하자 주인장 일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3&aid=0000102765

그런데 같은 심판이 계속 그런다면 거기에 대한 부분은?
그리고 왜 한장면만 보는가...

사후 인정을 이제라도 하는 것은 분명 이전 경기에서 엄청난 이슈가 터져버렸기 때문인거지.

분명한 건 기술의 발달로 인해 경기장에서 심판들이 보는 VAR이 점점 다른 종목에도 도입되는 이유는 다른게 아님.
방송기술의 발달과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이젠 덮으려고 해도 못덮어버리는 일들이 비일비재해 버렸고

거기다 인터넷의 장잉력을 잊으면 안됨.
이른바 '오심의 대표격'으로 불리는 [1966년 월드컵 결승전의 크로스바 맞고 골라인 맞고 나간 골]의 그 장면?
요즘은 그 영상 가지고 3D 모델 만든 뒤 카메라 워크 시점 바꿔서 아주 정밀하게 검사하는거...
20년전만 해도 워크스테이션 가지고도 몇날 몇일 걸려서 만드는 '힘좀 써야 하는 프로젝트'였겠지만 요즘은?
아마 이 블로그 보는 분들 중 '그까이꺼? 하루면 되요' 하고 모델링해서 나오는 굇수분들 계실껄? 아니 아침 9시에 전화걸어 부탁하니 '저녁 전까지 주께' 하고 다른 창에 겜 돌리면서 하는 분도 계실걸?
대한민국에서 영상작업하는 분들 중 그정도 하루만에 다 할 수 있는 분들 나오라면 사단 단위로도 가능할걸?

거기다 요즘 1080p급 영상들이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그거 받아서 소스 만드는거 어렵지도 않은 세상이다보니 여러 종목들이 VAR을 도입 할 수 밖에 없는거다. 완전히 법원도 인정할만한 증거물 만드는게 넘넘 쉬워졌거든.

사후 체계 더 갖춰요 괜히 조작이야기 나오고 심판들이 지들 권위 세우고(더 할말 있지만 참겠음) 하려고 장난질 치지 말라고요.
기술의 발전이 인류 역사에서 반드시 영향 끼친 부분이 머냐면 '기존 권위의 해체'이고 이건 지금도 모든 분야에서 엄연히 일어나는 일임. 거기서 X망신 안당하려면 그만큼 노력하고 공부하셔야 하는 거여요.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아는 심판분도 계시고 그분들 중 엄청 노력하고 하는 분들이 계신건 알지만 요즘 계속 이런게 터지면서 그분들과 연락도 못한지가 꽤 되요. 좋은 장비 있음 그만큼 더 잘해주세요. 제발.

경기를 죽어라고 뛴 선수들, 그 경기를 준비한 스텝들이 바보 되고 그 오심인데도 그 정당한 주장을 묵살하고 비아냥되는 '판정 이득을 본 팀들'의 팬이라는 탈을 뒤집어쓴 하이에나들이 창궐하는건 당신들이 생애를 바친 그 경기종목에도 좋은게 아니란 말야.



덧글

  • 음유시인 2020/07/22 14:58 # 답글

    축구에 VAR 도입할때 무슨 의미가 있겠냐는 둥, 축구의 재미를 떨어뜨린다는 둥 틀딱들의 개소리가 많았지만, 결국 VAR은 축구 뿐만 아니라 현대 스포츠에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라는게 점점 밝혀지고 있죠.

    한경기에 따라 우승하느냐 마냐가 결정될 수 있고, 한경기 이기느냐 지냐에 따라 연봉이 결정되는게 프로스포츠 선수인데 솔직히 너무 늦게 도입된거 같아요.
  • 홍차도둑 2020/07/22 16:29 #

    저는 이전부터 주구장창 비디오 판독 도입을 요구했죠. 그랬던 이유가 afkn을 통해 미식축구를 보면서 1990년대 초에도 그런 비디오 판독을 하는걸 봣거든요. 그것과 다른종목들의 사실을 알고 선수들 스텝들의 그 심정을 알게되니 정지되서 흐름 끊기는 거 보다 그 열받는 판정으로 경기 전체에 영향 주는게 많은걸 보고 차라리 흐름 끊더라도 판정 확인해주는게 경기에 더 선영향을 미친다는 걸 비교 확인을 했기 때문입니다.
  • 2020/07/22 20:0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07/23 16:2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