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잔속의 여러 이야기들이 들리시나요?

tirano.egloos.com

포토로그



영알남의 실험.



우리는 이미 이 결과를 대강이나마 영상을 보지 않더라도 알고 있죠

2017년에 제 블로그를 떠들썩하게 만든 포스팅 두개




네 2년 뒤인 지금도 크게 달라진 건 없습니다.
머 저동네 변하지 않을 겁니다. 그 이야기들이 더 있지만요.

유럽의 문화를 공부할 때 절대 빠지면 안되는게 '앰블럼 보는 방법' 입니다. 특히 방패 봐야 하는 게 있는데 그거 조금 볼줄 알면 이른바 '족보' 볼줄 아는 거거든요.
개인적으로 그런거 볼 때 괜찮은게 스다 부로 라는 분이 지은 '중세 기사 이야기' 라는 책을 입문용으로 추천드립니다만...물론 그거 요즘 못구할 겁니다. (저도 어느 박스에 쳐박아 놨는지 모르겠음)

FC바르셀로나에서 잉글랜드 관련으로 이야기 하면 그나마 괜찮은 이유가...
바르셀로나 앰블럼 의 방패 한 구석에 보면 어디선가 많이 본 그 문양이 있을 겁니다. 네 성 조지 깃발.
그 이유가 머냐면 바르셀로나 히스토리 보시면 나옵니다. 구단 창립자가 영길리인이거든요.
그래서 앰블럼 한 구석에 그걸 남겨놓기 위해 성 조지 깃발을 넣은 겁니다.

비슷한 예로 우즈벡의 팀 분요르코드의 앰블럼을 보심...그 방패 한 구석에 까딸로니아 주 깃발이 들어있습니다. 네...노랑 바탕에 빨강 줄 네개. 그게 그 구단 만든 우즈벡 독재자의 따님이 바르셀로나 광팬이셔서 그랬다는 거. 그래서 바르셀로나가 매년 가서 경기도 하고 그랬다는 거 있죠...물론 바르셀로나의 그 고고한 정신과 정의를 관철하기에는 너무 큰 돈을 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만...ㅎㅎ

어쨌건 바르셀로나 가서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 입는 것은 여전히 위험합...물론 확실한 시선을 받고 싶은 경험을 하고 픈 분들이 계시겠지만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30년 전이건 지금이건 말입니다.

덧글

  • 타누키 2019/10/20 12:53 # 답글

    상의 레알 하의 바르셀로나라니 진짴ㅋㅋㅋ
  • 바보이반 2019/10/20 19:33 # 답글

    저 상의는 날강두 거겠죠? 상의는 7 Figo 레알 유니폼이고 하의는 바르카 거면 정말...
  • 곰돌군 2019/10/20 19:48 # 답글

    리버풀 이라고 하니 표정 레알 확 변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나눔팁 2019/10/25 05:17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