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잔속의 여러 이야기들이 들리시나요?

tirano.egloos.com

포토로그



하아..역시 포루투칼산 나이트메어 주인장 일기

솔직히 오늘 경기 스타팅라인업 본 순간

이해는 가긴 했음
수비 완전 포기하고 공격에 몰빵하는 화력전.

1차예선에서 상대가 보나마나 라인 내리고 가드 올리고 붙을테니 쓸수 있는 공격옵션 극대화로 상대 조지는거를 조지아를 상대로 실험해보자.
라는 의도가 너무 뻔히 보이는데...

문제는...아니 잉여자원이 될게 뻔히 보이는 선수가 하나도 아닌 둘이나?
거기다 이대로면 상대에게 미들에서 중심 잡아줄 선수 없어서 (이강인은 공미로선 좋지만 플레이메이커로선...애매...그래서 내가 남북한 최고의 축구천재로 꼽는게 북쪽의 조인철임. 16세때 북한 국대 주전이었음. 그때 북한 국대를 상대로 쉽게 이길 팀은 아시아권에 없던 때였음. 조인철-김광민 우측돌파는 알고서도 당하는 절정기였던 때인지라 이기고도 측면은 완전 털리는 그런 경기...) 특히 수비쪽에서의 문제가 드러나는 포멧을 굳이 들고 나온거야 아시아지역 예선에서 상대가 라인 내리고 가드 올리는 걸 어떡하던 밟기 위한 복안인건 알겠는데...
근데 상대가 아시아권 하위권 팀이 아니니 머...

만약 벤투가 '그 상황에서의 빈점'을 알고도 가는 거라면 후반전에 교체로 특히 미들에서 황빵을 뺄거고 그게 아님 계속 가겠지.
아님 탈주황을 올려서 이정협과 투 프런트를 세우던가. 그리고 손흥민은 좀 빼주라 좀. 아님 지금 상황에서 뒤로 더 내리던가. 손흥민에게는 기본 공간을 만들어 줘야 힘이 나는 선수인데 그렇게 좁은 공간에서의 박치기가 계속 된다면 그걸 바꾸기 위한 복안을 내면서 전체 공격력을 상승시켜야 하는데 지금은...너무 엉켰어.

일단 후반을 더 봐야할지 고민중.
상대는 잘 고른거 같음. 저쯤 되어야 평가전에서의 약점은 다 헤집어서 먼가 배울것이 나오지.
그런데 골은 오프사이드 같긴 하다...

덧글

  • 홍차도둑 2019/09/05 23:34 # 답글

    ...바뀐 컨셉을 보니...
    그대로네...그냥 사람만 바꿔서 한다는 거고 이정협 빼고니까...더 적극적인 골을 노린다는 거...

    음...미들 수비 문제라는건 인지는 했지만 그냥 화력전으로 가겠다는거야 머...
    컨셉은 일정하군
  • 화성거주민 2019/09/05 23:39 # 답글

    권창훈, 이강인, 백승호 박아놓고, 황희찬 윙백에 넣은 걸 보고 '수비는 누가 해?' 라는 의문점이 들었는데 역시나 했습니다.

    실험 과감하게 질러본 거에서 의의를 찾아야 할 수도...
  • 끄적끄적 2019/09/06 01:34 # 삭제 답글

    그래도 나름 생각은 한다고 하는데 그냥 미욱한 양반이네요.
    아무 생각 없는 X신은 아니라는 걸로 위안을 삼아야.....
    포트 와인 1 : 0 맥주
  • 제프 2019/09/06 18:32 # 삭제 답글

    형님, 오프사이드 같은 게 아니라 딱 오프사이드입니다. 우리 골도 저쪽 골도 ㅎㅎ
    형님 블로그에 달아보는 첫 댓글.
    제 옛날 블로그 활동닉이 제프라서 ㅋ 오랜만에 제프라는 이름도 써봅니다.
    - Wonjong Jo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