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잔속의 여러 이야기들이 들리시나요?

tirano.egloos.com

포토로그



이영창 부천행 and 전지훈련비용 주인장 일기


실은 시즌 종료 뒤에 관련해서 가끔가다 구단 관계자들이 '어떤 선수가 괜찮아?' 하고 저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즌 종료 뒤 FA목록 및 기타를 보면서 저에게도 질문이 왔길래...

"이영창"

이라고 했죠.
"다른건 몰라도 갸 맨탈 끝내주더라. 그런 깡 있는 선수 필요해. 그리고 이영창 기량도 좋아."

...사실 부천이 대전에서 어느 선수를 데리고 올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두명으로 압축되어 있었고 (결과적으로는 고명석과의 맞바꾸기가 된 감이 있긴 합니다만)
어떤 면에선 이번 시즌 좀 놓치면 '정갑석 감독이 으리축구하다 말아먹었다' 소리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근데 전 이게 어느정도 긍정적으로 보긴 하거든요.
감기 좀 낫고 훈련 2기로 넘어가면 한번 제주도 가봐야겠습니다. 간만의 제주도가 되겠군요 한 5년만인가요.
원래는 1기-2기 훈련 다 보는게 재미있는데 올해는 '남해'에서 안하고 '제주도'로 하는지라...못넘어가네요.

이게 참 웃기는게...올해 결산 나와보면 알겠지만...
이미 작년부터 슬슬 이야기가 나온건데 남해나 제주도 전지훈련비용이 태국 전지훈련비용보다 더 나가기 시작한게 쫌 됐습니다. 현재 동남아쪽의 축구 인프라나 기타를 본다면 동남아쪽의 전훈이 K리그 팀에게 있어선 국내전훈보다 훨씬 득되는 면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놈의 '눈치보기' 관련인데 어떤 면에서 삐용챙이 그런 부분을 확실하게 깨주는 계기가 되었음 싶습니다.

덧글

  • 피그말리온 2018/01/11 14:03 # 답글

    손님이 아니라 호구로 보니...납득이 가네요...
  • 홍차도둑 2018/01/11 14:05 #

    오죽하면 고교야구팀들도 해외로 겨울철 훈련 가는 판입니다.
  • 2018/01/11 15:1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1/11 15:0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