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잔속의 여러 이야기들이 들리시나요?

tirano.egloos.com

포토로그



8/15 강화도 정수사에 다녀왔습니다. 사진이야기

지난 8/15에 정수사에 다녀왔습니다.
(가로사진은 언제나 클릭)

정수사는 강화도 마니산에 있는 작은 사찰입니다. 네...마니산...국사시간에 자주 나오는 거기죠.
(링크 참고하세요)

일단 출발은 신촌에 있는 터미널에서, 신촌역 8번출구에서 나가서 쭉 내려가면 파출소 지나서 있는 공터가 강화도쪽으로 가는 터미널입니다. 강화도라고는 하지만 화도쪽과 강화쪽으로 가는 버스로 나뉘고 이 두버스가 지나가는 곳이 각각 다르니 목적지를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막차 시간도 다릅니다. 강화터미널은 오후 10시가 막차고 화도 터미널쪽으로 가는 버스는 오후 8시가 막차입니다.
전 화도쪽으로 가는 버스를 탔고 온수리에서 하차합니다. 왜냐면 곧바로 마니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전등사로 가야 했습니다. 거기서 일행을 만나서 가야 했거든요 전등사는 온수리에서 내립니다. 그런데 정확히는 온수리 바로 전쯤 내려야 바로 전등사 밑의 입구에 서니 가시는 분은 꼭 기사님에게 말씀드리고 하차하세요 안그러면 온수리 터미널에서 전등사까지 꽤 걸어가셔야 합니다.

버스는 송정역(김포공항 앞)을 지나서 김포 평야를 지나서 갑니다. 김포 신시가지를 중간에 지나가지만 김포시가지를 지나면 논들이 펼쳐집니다. 벼이삭들이 잘 올라오는걸 보니 태풍 한번만 잘 피하면 노랗게 익은 들판을 가을에 볼수 있을거 같네요.
저 다리를 넘어가면 강화도인데 차들이 줄줄이입니다...아 그러고보니 8/15는 백중날...그래서인지 많이들 오신 모양입니다.
이날...강화도 전체가 그냥 차들이 꽉꽉 막혔습니다. 그래서 기사님도 원래 코스가 아닌 다른 코스로 빙빙 돌아가시더군요, 원래는 큰길 위주로 가는데 그냥 산골짝을 열라리 달렸습니다. 안그랬음 버스 안에서 세월아 네월아 했을거 같아요.
다리를 건너는 도중 작은 항구를 찍어봤습니다. 어느 항구인지 이름은 까먹음. 출사지로도 꽤 유명한 곳입니다.
일행과 합류해 정수사로 가는 길인데 구름이 장난 아닙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얼룩은 창문에 뭍은 빗방울. 이미 비가 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중간과정 다 생략하고 여기가 정수사입니다. 정수사가 유명한 것은 대웅전의 문살이 유명합니다. 그냥 4각형들의 문살이 아니라 연꽃이 조각된 연화무늬 창살이 유명한데 이날은 떼어져 있었습니다. 이 창살은 보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날 산사음악회는 '상사화 연희극제'라는 이름으로 처음 한 날입니다. 강화 군수도 오시고 국회의원도 오셨더군요.
상사화란 이 절 주변에 자라는 야생초입니다.
자세한 것은 상사화 <- 클릭하세용
이 절 주변이 자생지인지라 자생지에는 사람이 들어갈 수 없게 금줄을 쳐 놨습니다. 이꽃을 주제로 한 산사음악제를 올해 처음 개최햐였답니다.

이게 상사화입니다. 들어갈수 없는데 마침 대웅전 옆의 작은 바위에 한줄기 피어져 있기에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뻤습니다.
그래서 이번 음악제의 테마를 상사화로 했다는군요.
음악회는 보다가 결국 돌아와야 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10시가 막차라서...후딱 와야 했습니다. 1박을 하면 좋았겠지만 백중날이라 많이들 놀러오셔서 여관을 구하지를 못했어요...그러다보니 산사음악회는 다 즐기지 못하고 와야 했습니다.

정수사쪽과는 다른 일이 있을거 같아서 앞으로도 계속 갈거 같습니다.
올라올땐 일행의 차로 올라와서 5-6분만에 올라왔는데 내려올 땐 제가 그냥 발로 걸어온지라 2-30분 걸리더군요, 이거 뭐 발로 걸어 올라가는건 너무 힘들거 같습니다. 때문에 돌아올때도 내내 버스에서 잠만 퍼잤네요...

절이 작지만 인심은 넉넉합니다.
절 입구(올라가서 대웅전 들어가기 바로 전에 있어요)에 있는 다방이랄까요? 여기서는 차를 마음껏 자유롭게 마실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는 쌍화탕이 준비되어 있구요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이날은 음악회 있다 하여 쌍화탕 대신에 식혜를 놓았는데 식혜가 무척 맛있었습니다. 정수사에서 직접 담그셨다고 하더군요.
이름도 멋있습니다. 바람이 그곳을 스칠때.,,

오고가는데 힘들었지만 나름 재미있고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다녀올까 합니다. 이런곳 다니는 것도 전 좋아합니다 ^^

덧글

  • 겜퍼군 2008/08/20 08:31 # 답글

    사진이 참 멋집니다^^
  • 홍차도둑 2008/08/21 05:37 #

    감사합니다 ^^ 멋진 곳이었기에 사진이 잘 나온 듯 합니다 ^^
  • 2008/08/22 10:2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홍차도둑 2008/08/22 13:59 #

    아마 전 토요일 오후 조금 늦게 로무님네 갈 예정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